반응형

Windows Internet Explorer 8 로고, 글씨
MS에서 Internet Explorer8을 지난 3월 20일 (미국 현지날짜 19일)출시를 하였습니다.

저도 출시 이후에 바로 다운을 받아 설치를 했는데, 아직까지는 뭐가 좋은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호환성보기"때문에 좋은점을 발견 못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기능들은 눈에 확 띄는군요.. (특히 "웹조각"기능은 좋은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
속도에 대해서는 저는 별다르게 체감으로 느낀것은 없으나, IE7보다는 빨라졌으며 기타 브라우저(파이어폭스, 크롬 등..)보다는 느리다는 여러 웹정보에 신뢰가 가는 바입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일단은 몇달정도 더 지켜보시고 결정을 하시고요,
IE6는 잘 모르겠으나, IE7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IE8으로 한번 업데이트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IE6는 왜 모르겠냐고 하냐면, 우리 대한민국의 웹 환경이 이 웹브라우저, IE6에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이죠..)

다음으로 뉴스정보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IE8' 네이버 뉴스검색 결과
언론사에서는 아직까지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에 있습니다.
 * 네이버 'IE8' 뉴스검색 - 링크 / RSS
우려했던 대한민국 웹환경과 웹표준의 충돌은 아직까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뱅킹 문제도 아직까지는 언급이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언급이 되지 않는것은, 아직까지는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점유율이 높지 않은것도 이유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IE8에 포함된 "호환성보기"가 이러한 문제를 줄이는데 한몫했기 때문입니다.
(호환성 보기를 이용하게 되면, 해당 웹페이지는 IE7에서 작동한 것처럼 되므로 웹사이트 이용에 전혀 문제가 없게 됩니다.)

다음으로, 이벤트 소식입니다.
IE8 다음 광고 화면

IE8 다음 광고 화면

MS IE8 이벤트 페이지

MS IE8 이벤트 페이지


MS에서는 IE8을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며, 체험수기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듯 합니다.

IE8 체험수기 페이지
저는 아직까지 참여여부를 결정하지 못했으나, 여유시간이 있으면 참여를 하고 싶습니다.

꼭 이벤트 참여가 아니더라도, IE8의 새로운 기술이 궁금하신분, 포털사이트에서는 IE8에 대해 어떠한 기능을 반영을 하였을지 궁금하시다면 한번 방문해보시는것도 괜찮으실겁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internet-explorer/events/launch.aspx


지금까지 IE8에 대한 소식을 전한 J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