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 옴니아 통화품질 올리기


반응형

주의! 이 글은 휴대폰 내부의 시스템 정보를 건드리는 작업이므로 조심해서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작업에 자신이 없으시면 주변에 휴대폰에 대해 잘 아시는분께 작업을 맡기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강좌를 따라하는데에 있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J군™은 책임을 지지 않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이 글이 3G WCDMA기반의 티옴니아나 쇼옴니아에도 적용이 될수 있을런지는 사용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오즈 옴니아에서는 확인이 된 사항이므로 안심하고 하셔도 됩니다.

이미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강좌는 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정된 통화음질을 변경하는 작업으로 "8K EVRC"를 "13K QCELP"로 변경하는 작업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거치면 내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또렷하게 전달될 수 있으며, 상대방 또한 이와 유사한 기능을 적용하면 통화하는 양측 모두 고음질의 통화를 하실수 있습니다.

1. 옴니아의 전화 키패드 화면에서 "319712358"을 입력합니다.

2.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0821"을 입력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3. 1~17번까지의 영어로된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4 Call setting"를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4. Voice SO라고 되어있는곳이 바로 통화음질을 설정하는곳입니다.
기본으로 "8K EVRC"로 설정이 되어있을텐데, 옆에 있는 역삼각형을 눌러서 드롭다운 메뉴를 열어 "13K QCELP"로 선택한후 옆에있는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5. 모뎀을 재부팅한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ok버튼을 눌러 재부팅을 시킵니다.

6. 하단 우측에 있는 "ok"와 우측 상단에 있는 "OK"를 눌러 시스템 정보 화면을 빠져나옵니다.

7. 이제 13K음질의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들려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


제 글로 인해서 더욱 더 즐거운 스마트폰 생활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J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