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J군™입니다.

이틀 전에 제가 에어라이더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터에 당첨이 되었음을 남겨드린적이 있습니다. [이전 게시글 바로가기]

오늘은 그 체험후기를 스크린샷과 같이 남겨드리고자 합니다.

이제부터 저와 같이 즐거운 비행의 세계로 빠져볼까요?

일단 시작하기전에 제가 테스트를 진행하는 PC의 사양을 간략히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라이더" 클로즈 베타 테스트 진행 PC 사양
CPU : Intel Pentium 4 641 (3.2GHz, 2MB, 시더밀)
RAM : Samsung DDR2 PC2-5300 1.5GB
VGA : ATI RadeonHD3450
OS : Microsoft Windows7 Ultimate K (RC버전, 한글)

제가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는 PC사양이 이렇게 됩니다.
특이사항이 있다면 OS가 조금 생소할것입니다.
위 OS는 현재 테스트가 진행중이고, 올 연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윈도우 비스타의 다음버전인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7"입니다.
윈도우 7 RC와 에어라이더 베타의 만남..
그러고보니, 예전에 네이트온 3.0 베타와 윈도우7 베타를 같이 찍은 스크린샷을 다음 플래닛에 올렸는데..

...

이야기가 다른쪽으로 새고 있네요.. ^^;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설치부터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는 윈도우7에서 별 문제가 없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윈도우7에서도 이상이 없으니, 윈도우 비스타도 설치엔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설치 전에 관리자모드로 실행하겠다고 나오니, 예를 누르시면 됩니다.
(스크린샷을 제공해드려야 되는데, 찍은것이 없네요. 추후에 찍어서 추가를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후 게임을 실행하게 되면 처음엔 라이더 생성과 기본적인 키 사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에어라이더 설치후 첫 화면 - "세이버"가 누굴까요?


01

스크린샷을 2장 올렸는데요, 보충설명을 하자면.
스샷1 : 캐릭터 선택화면 - 8가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유의 행동과 "별것 아닌" 특이 기능 하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캐릭터들의 모습은 정식오픈때 경험해보세요.
스샷2 : 라이더명 생성 - 라이더명을 생성하는데, 여러 제약이 있더군요.. 스샷에서 보시다 싶이 제 닉네임인 "J군™"이라는 닉네임이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뭐 어쩔수 없죠.. 독자분들도 차후에 게임을 할때 이 부분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라이더 생성을 넘어가시게 되면 기본적인 키 사용법 트레이닝을 받게됩니다.

012

스샷3 : 트레이닝 화면 - 트레이닝을 진행할때 보이는 UI입니다.
스샷4 : 트레이닝 좌측 상단화면 - 게임 실행시 처음에 봤던 거북이 캐릭터(?)가 훈계를 하고 있네요.. 그리고 숨겨진 여러 멘트들이 있습니다. 정식오픈때 한번 찾아보세요.
스샷5 : 트레이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부 기본적인 주행에 필요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트레이닝이 끝나면 일정 보상을 받은후, 본격적인 게임을 할수 있게 됩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에어라이더 CBT 1일차 후기 - 첫 만남과 새로운 경험 (2부)"로 에어라이더의 UI에 대한 글을,
그 다음글은 "에어라이더 CBT 3일차 후기 - 아이템전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가시기전에 댓글 하나 "잘 읽어보았습니다." 하나만 남겨주시면
다음 글 작성하는데 많은 힘이 될것입니다.
그럼 저는 다음글을 가지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