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유틸넷 첫화면

블로그 운영시에 도움이 되는 유틸리티등을 모아놓은 사이트 입니다.

블로그유틸넷 - 블로그 운영 도구 제공, RSS, 방문객 표시, IP, DNS 정보 수록.
http://www.blogutil.net

지금 2009년 2월 27일 현재 웹 / 날짜,시간 / 네트워크 이 세종류로 나누어 총 6가지의 도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중에서 블로깅에 (거의 도움이 안된다기 보다는) 거의 사용되지 않을것 같은 네트워크 분야에 있는것은 제외하고, 웹과 날짜,시간에 있는것을 위주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능
웹 기능에서는 총 3가지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SS를 사이트에, 구글 페이지랭크, 최근방문객 표시등이 있습니다.
1. RSS를 사이트에 : 말 그대로 RSS 최신 피드를 블로그나 홈폐이지에 달아놓는것입니다.

"RSS를 사이트에" 가운데 화면
왼쪽 입력란에 RSS 주소와 여러 조건등을 입력한 뒤에 RSS 출력 스크립트 생성을 누르시면 하단에 스크립트 태그와 함께 오른쪽에 미리보기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이것을 아무래도 많이 활용하게 될듯 싶습니다. 혹시나 타 사이트에서 아주 좋은 글등을 많이 발견하게 되고, RSS를 지원한다면? 저는 이글을 읽고 계신분과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많이 활용을.. ^^

2. 구글 페이지랭크
 저는 랭크라고 되어 있어서 순위라는것만 빼놓고는 사실 아무것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글을 인용해왔습니다.
"구글 페이지랭크" 가운데 화면

해외전문자료 검색에 유난히 강한 구글, 자신의 사이트가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되려면 페이지랭크가 높아야겠죠? 자신의 페이지랭크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랭크 이미지도 자신의 사이트에 달아보세요~
출처 : 블로그 유틸넷 첫화면

아! 그런것이군요.. 구글 페이지랭크가 높으면 자연스레 자신의 사이트가 검색 상위에 노출되는것이고, 이 도구는 그러한 페이지랭크의 순위를 보여주는 도구이군요. 자신의 사이트의 인기순위를 자랑(?)할때 유용하게 쓰일듯 합니다.

3. 최근방문객 표시 - 최근 방문자의 국가와 IP를 보여드리는 도구입니다.


☞ 날짜,시간 기능
1. D-day - 기념일이나, 이벤트, 혹시 군 입대중 이시라면 재대일정도를 블로그나 홈폐이지에 D-Day 카운터로 올리실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정보 입력하기 입력란에 정보를 입력 하시면 하단에 이미지와 태그가 나옵니다.
그 태그를 블로그나 홈폐이지에 적용시키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꼭 알아두셔야 할것이 있는데 폐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러한 문구가 있습니다.
 - 3일 이상 이미지가 단 한번도 불러들여지지 않으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왠만큼 사람들이 들어와야겠죠? ^^;

여기까지가 블로그나, 홈폐이지에 유용하게 쓰일 도구였습니다.
여기서 설명이 안되었지만, 네트워크 분야의 도구도 써보시면 어떤것인지 아실것입니다.



(조금 질이 떨어지는 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