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읽기 전에..
이 강좌는 지극히 사소한 강좌로서 보는이로 하여금 돌(?)을 던지도록 유발하는 글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짜증을 많이 내시는 분들께서는 살포시 상단 "뒤로" 단추를 눌러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괜히 읽어봤다가 아래 코멘트에 핀잔만 늘어놓으지 마시고요.. ^^;)


안녕하세요? J군™입니다.

새해도 벌써 일주일이 지나고, 오늘 2번째 강좌를 작성하게 되네요.

오늘 작성할 강좌는 제목에 나와있는대로 휴대폰에 동영상을 담는 강좌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휴대폰에 동영상을 담는 강좌.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텐데, 뭐하러 이런것을 작성하느냐?”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생각을 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조용히 뒤로가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글을 알만한 사람들이 아닌 단 소수라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자, 이제 강좌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시작 전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휴대폰, 외장메모리, 인코더 프로그램(여기서는 Daum 팟인코더를 사용하겠습니다.)

1. 일단 인코더 프로그램을 실행후

파일을 추가합니다.

 

2. 좌측 하단에 보시면 기기선택이라는 상자가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시면 여러 장비가 나옵니다. 휴대폰에 여러분의 휴대폰에 맞는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SK 휴대폰인 SH130을 기준으로 만둙고 있으므로 "휴대폰 SKM"을 고르도록 하겠습니다.
 ※ 덤으로 옆에 보이시는 고급설정을 누르시면 상세적인 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3. 인코딩할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한 후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세요.

 저는 내 문서 폴더에 저장을 한 후 이동식 디스크로 옮기는 식으로 하겠습니다.

인코딩중..

현재 인코딩 중인 영상은 GTA 영상으로 인코딩하는데 약 37초 가량이 걸렸습니다.(P4 3.2GHz,1.5GB 기준)

약 1시간짜리 동영상 인코딩시에는 약 10분 가량이 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4. 인코딩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파일을 옮겨야겠죠?

휴대폰 실행 1.

휴대폰 실행 2.

휴대폰 실행 3. 사진이 어둡게 나왔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활용 되시길 바랍니다.